skip to Main Content

게임학과 대학원 졸업생(김영수) 인터뷰

홍익대학교 게임학부 소속의 대학원 과정은

일반대학원 <게임학과(미술·디자인계열)>, <게임학과(공학계열)> 으로 나누어져 있다. 연구 및 작품 제작 중심의 <게임학과(미술·디자인계열)>에서는 디자인학 석사(MFA)를 수여하고 있으며, 연구 및 개발 중심의 <게임학과(공학계열)>에서는 공학석사(MS)와 공학박사(Ph.D)를 수여하고 있다.

 

대학원 과정은

게임학과 일반대학원 과정은 주간과정으로 미술계열과 공학계열로 구분되어 게임 개발에 필요한 실무 기술을 집중적으로 연구한다. 미술 계열은 크게 게임의 비주얼 디자인, CGI, 스토리텔링 기법에 관해 깊이 있는 연구 능력을, 공학계열은 주로 게임 클라이언트, 게임서버, 모바일 게임 응용 분야, 블록체인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본인의 적성과 희망에 맞는 연구 능력을 습득하도록 한다.

 

Graduate School

게임학과 대학원 졸업생 인터뷰

 

– 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홍익대학교 대학원 게임 그래픽디자인 미술 석사 18년도 졸업생 김영수입니다.

 

– 현 소속과 담당하시는 업무가 어떤건지 궁금합니다.

· 게임 업계에서 PM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현 직무에서 대학원 졸업생으로서 가지는 차별점이 있는지?

· 대학원에서는 스스로 유의미한 질문을 찾고, 연구를 통해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 과정과 결과가 의미 있음을 증명해야 합니다. 저는 이 과정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익숙해져 있다는 것이 대학원 졸업생이 가지고 있는 큰 차이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게임 학과 대학원 교육 과정이 본인의 커리어나 역량 개발에 어떠한 영향을 주었는지?

· 다소 진부한 표현이지만 물고기를 주는 것이 아닌, 물고기를 잡는 법을 알려준다는 말이 있습니다. 저는 게임 학과 대학원의 교육 과정에서 질문에 대한 답이 아닌, 질문을 하기 위한 지식과 질문을 검증해 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받았고 앞서 이야기 드렸던 의미를 찾는 과정을 통해 제 자신만의 업무 가치관을 형성하는 토대로 삼았습니다.

 

– 대학원 진학을 고민하는 학생들과 대학원에 재학중인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는지?

· 제가 경험한 게임학과 대학원은 게임에 대한 의미와 가치관을 찾기 위한 지식과 환경을 제공 해줬습니다.

Back To Top
Search
Transla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