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대학교 게임학부 이재복 외7인이 2021 글로벌 인디 게임 개발 콘테스트 GIGDC에서 기획부분 은상을 수상하였다. 2021…
2012 독립프로젝트 원화전시회
3학년부터 4학년 전반에 걸쳐 진행하는 졸업작품의 일환인 [게임원화 전시회]가 지난 2012년 12월 12일부터 3일동안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아트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졸업을 준비하는 게임그래픽전공 3학년 학생이라면 반드시 수강해야하는 ‘독립프로젝트’ 강의에서는, 학생들 각자 자신의 생각과 개성을 뽐낼 수 있도록 직접 게임을 기획하고, 최종적으로 그 기획을 구현해내는 것 까지의 과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번에 아트홀에서 열린 전시회에서는 그 과정의 중간 결과물인 게임원화 포스터를 선보였습니다.
전시될 작품부터 홍보 포스터, 전시장 내부 세팅까지 모두 학생들의 참여로 이루어진 전시회였기에, 연이어 계속된 눈보라 속에서 그 결실은 더욱 빛을 발하는 듯 하였습니다.
12일 오전 11시, 아트홀에 게임그래픽 학과 교수진과 학생들이 모여 개관식을 가졌습니다. 리본과 케이크 컷팅식을 가졌고, 교수들은 앞으로 학생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주며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하였습니다.
교수진은 원화들을 둘러보고 심사한 후 가장 완성도가 높고, 노력한 흔적이 많이 보이는 작품세 점을 뽑아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품을 수여하였습니다. 또, 가장 큰 폭으로 실력에 진전을 보인 학생을 한 명 뽑아 특별상을 수여하기도 하였습니다.

전시회가 열린 3일 동안, 아트홀에는 선후배, 친구들의 작품을 보러 온 게임학부 학생들을 비롯해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졌고, 14일 오후 5시를 끝으로 전시회는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다가올 2013년 여름에는 독립프로젝트의 여정이 ‘2013 졸업전시회’라는 이름으로 뜻 깊은 결실을 맺게 됩니다.
자신의 미래이기도 한 졸업작품을 잘 마무리하여 자신의 실력과 함께 게임그래픽학과를 빛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사진, 글 / 09 송잎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