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4년도 문화기술 연구개발 사업중 장르별 문화기술(CT) 연구 개발 사업에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일반대학원 게임학과(공학)…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게임학과(공학), 문화체육관광부 연구개발사업의 저작권기술 글로벌 인재양성 사업 선정
문화체육관광부 연구개발사업의 저작권 기술 글로벌 인재양성 – 도약형 사업에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게임학과(공학계열)가 최종 선정되었다. (연구총괄책임자: 김혜영 교수, 2024.5.17 확정)
<게임콘텐츠 저작권 관리 기술 개발 및 글로벌 인재양성>을 과제 목표로 앞으로 4년동안 총 30억을 지원받는다.
주관기관인 홍익대학교, 해외협력기관인 하노이국립대공과대학(Vietnam National University(VNU) University of Engineering and Technology, Hanoi)와 똔득탕 대학(Ton Duc Thang University), 공동 개발 기관으로 우수한 저작권 기술 개발 전문기관 ㈜엘에스웨어가 참여한다.
게임 콘텐츠 저작물 판별 기법, 저작물 계약 관리 플랫폼 개발, 모드 게임 개발 저작권 플랫폼 적용 및 테스트 수행하여 게임 콘텐츠 저작권 관리 핵심 이론 및 실무와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연구총괄책임자인 홍익대학교 게임소프트웨어전공의 김혜영 교수는 이 연구 과제를 통하여, 빈번하게 발생하는 게임 저작권에 대한 기술적인 접근을 통해 공정한 게임 개발의 생태계 형성에 기여하고, 동남아를 중심으로 K-게임 콘텐츠 저작권 기술을 확산하는데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