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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게임학과(공학),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4년도 장르별 문화기술(CT)전문인력양성 사업 선정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4년도 문화기술 연구개발 사업중 장르별 문화기술(CT) 연구 개발 사업에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일반대학원 게임학과(공학) 소속의 EGLAB(Evolutionary Game LAB, 담당교수: 강신진) 연구실이 최종 선정되었다.

홍익대  EGLAB 은 한국전자정보통신연구원(ETRI)가 주관하는 <중소 게임 기업의 게임 제작 검증 효율화를 위한 AI 기반의 대규모 게임 자동검증 기술 개발 >과제에 공동연구기관으로 참여하여  3년간 총 4.6억을 지원받는다.

 

이번 과제는 인공 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게임 개발 QA (Quality Assurance) 단계에서 필요로 하는 자동화된 테스팅 툴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이다.

주관 기관인 ETRI와 참여 기관인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고려대학교, mGame이 함께 관련 AI 기술 및 실용화를 진행하고 석박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본 과제에 연계된 수업 및 관련 산학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매 학기 인건비를 받게 된다.

 

홍익대학교 EGLAB 연구책임자인 강신진 교수는 이번 과제를 통해 홍익대학교 게임학부 대학원이 게임 산업계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선도적으로 전파하는데 기여하게 되었다고 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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